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리뷰)

샤오미 스마트 미밴드 사용후기입니다

by event shopping 2020. 6. 2.

샤오미 스마트 미밴드 사용후기입니다

 

샤오미 제품은 처음 사용해봅니다. 딱 처음봤을때 가격대가 제품에 맞지않게, 디잔이 저렴해보이지 않았습니다. 첫 인상이 일단 마음에 들었구, 또한 작동되었을때 컬러라서 미관상 보기 좋습니다. 그 다음은 배터리인데, 배터리가 3일 사용하였는데 71% 남아있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하루 이틀이면 한번씩 충전을 해주어야 하는데, 그에 비하면 정말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기능같은 경우에는 간단한 알림, 런닝용으로 사용하려고 구매한거라 대만족입니다. 블로그, 카톡, 인스타, 문자, 전화알림 / 야외달리기(키로수, 시간, 속도) 정도로만 필요해서 사용하였는데 너무 좋아요. 답장이나 통화는 안되지만 개인적으로는 딱 이 정도가 좋습니다. 답장이나 통화는 폰으로 하면 되기 때문에(폰을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어 놓았을때 놓칠 수 있는 연락을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방수가 잘 되어서 씻을때나 운동하고 땀을 흘리 경우에도 계속 착용하고 있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가격대비 24시간 사용할 수 있으니 가성비도 좋은 편이구요.(가격이 저령하고 좋아도 가끔 사용한다면 가성비는 떨어지겠죠?)

 

밝기도 총 5단계로 조절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3단계가 보통인데 실내에서나 저녁쯤엔 매우 잘보이구, 3단계로 대낮 야외에서는 잘 안보입니다. 외출시에는 5단계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샤오미 스마트 미밴드

이번에 정실 한글판이 출시되어서 그걸로 구매하였는데 시인성이 꽤 좋은 편입니다. 사실 알림용으로 구매한건데 단순히 메세지나 통화가 왔다 정도가 아니라 누구한테 어떤 내용으로 메세지로 왔는지, 누구한테 전화가 왔는지 번호, 한글 모두 시인성이 좋게 잘 보여서 만족입니다. 액정이 작아 보이는데도 이리 잘 보이니까요.(단톡방 메세지 무음으로 해놓으면 그거는 알림안와요.)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하면 수면중에는 알림진동 안오게 설정이 됩니다. 수면중인걸 어떻게 아는지 참 똑똑합니다.

 

수면의 질을 측정해 주기도 합니다. Mifit 어플리케이션을 연동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 거기에서 깊은수면 몇시간 또는 얕은수면 몇시간 잤는지 미밴드랑 연동되어서 측정하고 기록해줍니다. 정말 신기하죠.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쁜거 정말 많아요. 그리고 밴드도 사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충분히 가능하죠. (심지어 메탈도 있음) 질리지 않게 꾸미고 이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미밴드

 

심박수 측정도 가능하구, 항상 날씨 확인하는데 날씨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유용한 것, 그리고 블루투스로 음악 볼륨 조절, 음악 재생중지, 이전음악 다음 음악 조정가능과 폰으로 유튜브를 보고 있으면 미밴드로 볼륨 조절, 동영상 재생중지, 다음영상, 이전영상 조정가능합니다.( 동영상까지 되는건 신기합니다 정말.)

 

simple is best. 헬로우 스마트워치랑 고민 하였는데 운동시 불편할 거 같아서 더 작고 가볍고 심플한 걸로 선택하였습니다. 실생활에서 걸리적거리거나 하지 않아서 유용합니다.

알람도 되어서 일반 알람으로 잘 못 일어나시는 분들은 손목진동으로 일어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격대비 24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정도의 편의성을 갖고 있으면서 충전은 한달에 2~3번만 해주면 되며, 질리지 않고 예쁘게 꾸미고 다닐 수 있으니 98점 드립니다.

샤오미 스마트 미밴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단점 및 아쉬운점

 

배터리 충전시 뺏다가 꼈다가 하는게 불편합니다. (배터리 충전은 2시간이내, 한달에 두세번만하면 되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위안합니다)

 

답장이나 통화가 가능하면 더 좋겠지만 가격이 그럼 더 올라가야겠죠?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 되었으면 더 좋겠지만 가격이 그럼 더 올라가겠죠?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미밴드 자체에서 음악이 나왔으면 더 좋았겠지만 이 부분도 아쉽습니다.

 

어떤 분들은 슬라이드해서 화면 넘길때 부드럽거나 자연스럽지 않고 다소 끊긴다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 개인차이 인거 같아서 넘기겠습니다.

 

충전기를 사용하면 과부하로 인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 핸드폰 충전기보다는 컴퓨터 본체나 노트북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

 

메세지가 오면 이모티콘과 같은 이미지는 볼 수 없다는 점.

 


가격을 생각하면 다 납득이 가고 사실 기능도 쓰는것만 쓰고 해서 기능이 많다고해서 안쓰는 기능만 많아질듯해용.
더 전문적인 운동측정이나 건강상태체크나 통화나 연락답장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지만, 저같은 일반인 기준 가볍게 알림, 운동, 시계용으로 사용하실 분들에게는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4만원이면 안삿을텐데 3만원대라 투자대비 효율이 좋습니다ㅎㅎ)

댓글